반응형

구글 토르 : 다크 월드

로키의 감옥행

로키 지구에서 벌인 짓으로 인하여 오딘 앞으로 끌려오게 됩니다. 오딘은 로키를 지하 감옥에 가두라 명하게 됩니다. 한편, 토르 일행들은 아홉 왕국을 순회하면서 우주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세력들을 제압하고 있었습니다. 바위 거인과 토르가 격투를 벌여 토르가 승리하게 되고 나머지 저항군도 아스가르드에 복종을 하게 됩니다.

이때 달시는 제인에게 이상 현상이 일어난 것을 알려주게 되고 제인은 리처드의 양해를 얻어 달시가 발견한 현상을 추적하러 떠나게 됩니다. 그리곤 제인은 셀빅 박사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되지 않게 됩니다. 

제인의 일행은 런던 외곽의 폐건물에서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다는 아이들과 만나서 그 상황을 직접 마주하게 됩니다. 아이가 트레일러를 한 손으로 가볍게 들어 뒤집는 모습, 계단 사이로 물건을 던지면 그 물건이 사라졌다가 공중에서 다시 나타나는 현상을 눈으로 보게 됩니다.

전쟁을 선포한 오딘

토르는 다크 엘프들의 침공을 염려하고 제인을 아스가르드 밖으로 데려가서 엘프들에게서 유인하려는 계획을 내놓게 됩니다. 하지만 오딘은 프리가를 잃은 슬픔과 분노에 토르의 계획을 기각시키겠다며 아스가르드를 벗어날 시에는 반역으로 간주하겠다 선포하며 제인을 황궁에 억류하게 됩니다. 이에 토르는 헤임달과 회의를 하게 되고, 감옥에 있는 로키를 찾아가게 됩니다.

환영이 지워지고 난장판이 된 감방과 산발이 되어 있는 로키가 나타납니다. 토르는 모두 로키가 선해지는 모습을 보는 걸 포기하려고 하였으나 어머니만큼은 그렇지 않았다면서 같이 복수를 함께 하자고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러자 로키는 배신할지도 모른다며 토르를 믿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말을 하게 됩니다. 토르와 로키가 말다툼을 하고 있는 사이에 억류되어 있던 제인을 빼내 와 토르 형제와 만나게 됩니다. 

토르에게 협력하기로 했던 헤임달은 오딘의 어그로를 끌기 위해 누군가 반란을 일으켰다고 보고를 하게 됩니다. 그러자 오딘은 호위 병력을 이끌고 자신이 반역자라며 말하면서 검을 뽑게 됩니다. 아스가르드 병사들에게 발각된 토르 일행은 경호를 받게 되며, 말레키스가 버리고 간 우주선을 타고 황궁을 탈출하게 됩니다. 아스가르드의 전함이 추격해 오고 토르는 뒤에서 깐족거리는 로키를 우주선 밖으로 던지게 됩니다. 그리고는 제인과 함께 따라서 뛰어내리게 됩니다. 토르 일행이 내린 곳에는 판드랄이 우주선을 끌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추격이 계속되자 판드랄이 이를 저지하게 되고, 로키는 비밀 통로로 우주선을 조종해 탈출을 하게 됩니다.

 

최후의 전투

제인은 에테르가 빠져나갈 때 자신이 보았던 환상에 관해 이야기하게 되고, 이것을 듣게 된 셀빅 박사는 고대의 천문 기록을 통해 그리니치에서 어둠의 힘을 해방할 것을 알아내게 된다. 토르 일행은 곧바로 그리니치로 가게 됩니다. 다크 엘프의 우주선이 도착하게 되고 토르는 말레키스를 상대하게 됩니다. 토르가 말레키스를 상대하고 제인은 다크 엘프 병사들을 다른 차원으로 이동시키게 됩니다. 


토르와 말레키스의 1:1 격투가 일어나게 되고, 컨버전스로 인한 차원의 뒤틀림으로 인해 토르와 말레키스는 그리니치에서 아홉 왕국을 넘나들며 싸우게 됩니다. 그리곤 영국의 공군이 말레키스의 우주선을 추격하려 하지만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실패를 하게 됩니다. 


말레키스는 그리니치로 돌아와 에테르의 힘을 풀어놓으려 하게 되고, 토르는 말레키스의 몸에 중력 제어기를 꽂게 되고 제인은 제어기를 작동시켜 말레키스의 팔이 다른 차원으로 분리되어 흩어지게 됩니다. 말레키스는 에테르의 힘을 막을 수 없다 하며 토르에게 일격을 가하나 토르는 널 죽일 순 있다며 묠니르로 마지막 타격을 날리게 됩니다. 묠니르의 충격으로 말레키스는 우주선으로 떨어지고 토르 역시 충격으로 떨어지게 되고 셀빅 박사가 중력 제어기를 통해 스바르트 알프헤임으로 보내게 됩니다.

 

이번 토르의 영화는 토르의 캐릭터를 제대로 살린 영화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역시 묠니르는 사용하는 토르의 모습은 어느 히어로보다 센 캐릭터란 것을 이번 영화를 보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토르의 단독 영화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다음 영화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토르의 일상이 일어날지 궁금해지는 영화였습니다.

 

해당 리뷰는 정리된 것을 바탕으로 작성이 된 리뷰이며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