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검사 폐지 및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코로나 검사 폐지 및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 폐지 및 코로나 확진자 현황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해외 입국자 코로나 검사 폐지

 

3일부터 항공이나 선박으로 국내로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들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모든 해외 입국자에게 적용해오던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를 3일부터 폐지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의무 검사 폐지는 백신 접종 이력이나 출발 국가와 관계없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2일(오늘)까지 국내에 입국하는 모든 입국자들은 입국 전 48시간 이내 PCR 검사나 24시간 이내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해서 하루 차이로 갈릴 거 같습니다..

하지만... 입국 후에는 1일 이내 PCR 검사를 추가로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입국 전 검사의 의무는 없어서 좋지만 입국 후에는 검사는 해야 하고 입국 후에는 반드시 PCR 검사로만 가능하고,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는 이제 인정이 안된다고 합니다.

 

입국 전 검사 폐지는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과 방역 조치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하네요. 해외에서도 현재 코로나 유행 규모가 감소하는 추세로 국내 유행도 마찬가지로 9주 만에 감소가 확인된 것이 폐지의 이유라고 합니다. 아마 전 세계적으로 음성 확인서 제출을 중단하는 흐름에 맞춘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도 최근에 베트남으로 15일 간 무비자로 놀러갔다 와서 PCR 검사를 받은 적이 있는데... 진짜 너무 귀찮더라고요...

빨리 폐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드디어 돼서 다행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해외에서 입국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전파될 확률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해외여행에 대한 자유가 생겨서 좋지만 앞으로도 코로나의 영향이 많은 영향이 미칠 것 같아 다시 해외로 가는 길이 막힐까 봐 걱정이 살짝 되긴 하네요.

 

 

728x90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9월 1일 기준으로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는 8만 9586명을 기록을 한 것을 볼 수 있고, 사망자는 64명, 위중증 환자는 508명을 기록했습니다.

 

9월 1일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8만9586명 늘어 누적 2341만 7425명이 되었습니다. 이 수는 전주에 대비하여 1만 1554명 감소한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감염경로는 국내 발생 8만 9269명, 해외유입이 317명으로 국내 발생이 우세하게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나날이 갈수록 코로나 확진자 수가 현저하게 줄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해외 입국자가 코로나 검사 의무화가 폐지가 됨에 따라 어떤 변수가 생길지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국내로 입국하는 입국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나 향후 재확산이 될 우려가 높기 때문에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확산 방지에 다들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깔끔 정리

  1. 국내 입국 시 코로나 의무 검사 폐지
  2. 입국 후에는 1일 이내 PCR 검사 의무
  3. 재확산 방지를 위해 주의가 필요함

 

 

같이 읽으시면 좋은 문서

- 정부 "거리두기 없는 추석, 코로나 추가 확산 가능성 커"

-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해외여행 예약 '급증'

- 코로나 입국 검사 의무 폐지로 항공주 들썩… 상승세 이어갈까

 

 

코로나 검사 폐지 및 코로나 확진자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